[설문조사 사이트 테스트]
이름 :
점넷(.Net)
분류 전체보기 (176)
점넷공간 (38)
COMPUTER (1)
.NET (29)
DB (36)
SCRIPT (3)
MarkUp & CSS (3)
OS (7)
IT Story (52)
Information (7)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11. 9. 13:35

Expression 속성을 사용하는 경우 중 하나는 계산 열을 만들 때입니다. 예를 들어, 과세 가격을 계산하려면 단가에 해당 지역의 세율을 곱합니다. 세율은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열에 단일 세율을 넣기가 불가능하므로 아래 Visual Basic 코드에 표시된 것처럼 Expression 속성을 사용하여 값을 계산합니다.

DataSet1.Tables("Products").Columns("tax").Expression = "UnitPrice * 0.086"

또 다른 경우는 집계 열을 만들 때입니다. 계산 값과 마찬가지로 집계도 DataTable의 전체 행 집합을 기반으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간단한 예로는 집합에 반환되는 행의 수 계산이 있으며, 다음 Visual Basic 코드에 표시된 것처럼 특정 판매원이 완료한 거래의 수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메서드입니다.

비교식을 만들 때 허용되는 연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
>=
<>
=
IN
LIKE

또한 다음과 같은 산술 연산자가 지원됩니다.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나머지)

문자열 연산자

문자열을 연결하려면 + 문자를 사용합니다. 문자열 비교 시 대/소문자 구별 여부는 DataSet 클래스의 CaseSensitive 속성 값에 의해 결정되지만 DataTable 클래스의 CaseSensitive 속성이 이 값에 우선합니다.

와일드카드 문자

*와 %는 모두 LIKE 비교에서 와일드카드로 교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KE 절의 문자열에 * 또는 %가 있으면 이들 문자는 대괄호([])로 이스케이프해야 합니다. 대괄호가 절에 있으면 대괄호 문자를 대괄호로 이스케이프해야 합니다(예: [[] 또는 []]). 와일드카드는 패턴의 시작과 끝 부분, 패턴의 끝 부분 또는 패턴의 시작 부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ItemName LIKE '*product*'"

"ItemName LIKE '*product'"

"ItemName LIKE 'product*'"

문자열의 중간에는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te*xt'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모/자식 관계 참조

열 이름 앞에 Parent를 붙여 식에서 부모 테이블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rent.Price 는 이름이 Price 인 부모 테이블의 열을 참조합니다.

열 이름 앞에 Child를 붙여 식에서 자식 테이블에 있는 열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식 관계는 여러 행을 반환할 수 있으므로 자식 열에 대한 참조를 집계 함수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Sum(Child.Price) 은 자식 테이블에서 이름이 Price 인 열의 합을 반환합니다.

테이블에 여러 자식이 있는 경우 구문은 Child(RelationName)입니다. 예를 들어, 테이블에 이름이 CustomersOrders 인 자식 테이블과 Customers2Orders 라는 DataRelation 개체가 있으면 참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Avg(Child(Customers2Orders).Quantity)

집계

다음과 같은 집계 형식이 지원됩니다.

Sum(합계)
Avg(평균)
Min(최소값)
Max(최대값)
Count(개수)
StDev(통계적 표준 편차)
Var(통계적 분산)

집계는 일반적으로 관계를 따라 수행됩니다. 위에 나열한 함수 중 하나와 위의 부모/자식 관계 참조에서 설명한 자식 테이블 열 하나를 사용하여 집계식을 만듭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vg(Child.Price)

Avg(Child(Orders2Details).Price)

단일 테이블에서 집계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Price"인 열의 수치 집계를 만드는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um(Price)

참고   단일 테이블을 사용하여 집계를 만드는 경우 그룹화 기능이 없는 대신 열의 모든 행에 같은 값이 표시됩니다.

테이블에 행이 없으면 집계 함수는 null 참조(Visual Basic의 Nothing)을 반환합니다.

데이터 형식은 항상 열의 DataType 속성을 검사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표시된 Convert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 형식을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FUNCTIONS

다음과 같은 함수도 지원됩니다.

CONVERT
LEN
ISNULL
IIF
TRIM
SUBSTRING

원본 보기